티스토리 뷰
목차
2024 파리올림픽은 7.26.(금)~8.11.(일)까지 열립니다.
파리와 한국의 시차는 7시간이므로 개막식은 한국 시간 기준 2024.7.27.(토) 2:30 새벽에 진행됩니다
개막식에서 BTS 진이 성화봉송 주자로 참여해 한국인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파리올림픽 개막식 관전 포인트
경기장 밖에서의 개회식
하계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경기장 안에서 개막식이 열리지 않을 것입니다. 2024 파리는 스포츠를 도심으로 가져와 스포츠 행사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며 개막식은 도시의 중심이자 동맥인 센 강을 따라 열릴 것입니다.
센강가에서의 개막식
선수단 입장은 이전과 달리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센강에서 진행되며, 각 대표팀을 태울 보트에는 TV와 온라인 시청자들이 선수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도록 카메라가 장착됩니다. 동서로 이동하는 10,500명의 선수단은 앞으로 16일 동안 대부분의 경기가 열리는 파리의 중심부를 통과합니다. 선수단은 6km를 이동하며 공식 올림픽 절차에 따라 남은 경기와 결승전이 열리는 트로카데로 앞에서 멈출 예정입니다.
무료 개막식
개막식은 많은 관객이 무료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관중은 표 없이 상부 부두에 입장할 수 있지만 퐁 다우스테리츠에서 퐁 디에나까지 하부 부두에 접근하려는 사람은 표를 구입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수십만 명의 관중도 센 강둑을 따라 열리는 여러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80개의 대형 스크린과 전략적으로 배치된 스피커로 누구나 프랑스 수도 전역에 울려 퍼지는 개막식의 마법 같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2024 파리 올림픽 개막식은 파리와 그 주변 지역 주민들뿐만 아니라 프랑스 전역과 전 세계에서 온 방문객들에게 개방되는 올림픽 역사상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입니다.
선수단 진입 경로
센 강을 따라 펼쳐지는 선수단 입장 코스는 파리의 역사와 건축물을 시각적으로 여행할 수 있는 경로입니다.
선수단 입장은 식물원 옆 오스테를리츠 다리에서 시작됩니다. 코스는 센강을 따라 서쪽으로 6km까지 이어지며, 역사적인 다리 밑과 노트르담 대성당, 루브르 박물관과 같은 상징적인 랜드마크, 그리고 앵발리드와 그랑 팔레를 비롯한 일부 올림픽 경기장을 지나게 됩니다.
각국 대표팀 소속으로 보트에 탑승한 선수들이 에펠탑 건너편 산책로인 트로카데로 맞은편에 도착하면 공식 의전이 진행됩니다. 올림픽 성화가 점화되며 2024 파리 올림픽 공식 개막 선언이 이어집니다.